무도비즈니스타임즈 김지훈 기자 |
22년 경력의 노련한 태권도 사범이 '태권디자인'이라는 혁신적인 구독 서비스로 무술계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 독특한 플랫폼은 태권도장의 교육적 가치를 홍보하고, 명성을 높이며, 태권도의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태권도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맞춤형으로 디자인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양은영대표 태권디자인 세미나 모습
사범에서 태권디자인 대표로 : 태권디자인의 탄생
22년 동안 태권도를 가르치는데 헌신해 온 양은영 사범은 항상 시각적 의사소통의 힘을 믿어 왔다. 자신의 태권도장을 위한 홈 커뮤니케이션, 공지사항, 홍보 이미지를 제작하는 동안 양은영 사범은 자신의 작품들이 많은 관장님에게 필요로 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코로나 19 때에는 협회에 이미지를 기부해서 힘든 관장님들을 돕기도 하고, 이미지 수정, 제작이 힘든 관장님들을 도우며 이미지를 나누기도 하였다. 법인으로보는 비영리단체 '열가지 연구소' 김지훈 소장님을 만나 열가지 연구소에 회원이 되면서 나눔은 생활이 되고 , 열가지 연구소 회원들에게 이미지를 제공하면서 양은영 사범님의 이미지는 항상 트렌드를 이끌며 많은 도장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이로 인해 태권도장 요구에 맞춰 전문적으로 디자인된 이미지를 제공하는 온라인 구독 서비스인 '태권 디자인'이 탄생하게 되었다.
태권디자인의 방향
태권 디자인의 핵심 목표는 두 가지 라고 한다.. 태권도장을 보내는 부모님들에게 태권도가 양질의 교육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리고 더 넓게는 지역 사회에서 태권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조성하는 것이다. 태권도의 필수적인 교육 측면을 강조하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예술 작품을 제공함으로써 태권 디자인은 태권도장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긍정적인 영향 창출
태권디자인의 양은영 대표는 “태권도장에서 제자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표현한 작품을 만들 때 매우 뿌듯하고 태권도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고 말했다. 제작된 각 이미지는 단순한 홍보 도구 그 이상이다.
태권도장을 위한 귀중한 자원
이 서비스는 자신의 태권도장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 종종 고민하는 많은 태권도 지도자들에게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태권디자인은 고품질의 이미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태권도장의 이미지를 트렌디하게 변화시키며, 태권도의 교육적 이점을 부모와 지역 사회에 알리는 가교 구실을 하고 있다.
태권디자인은 단순한 구독 서비스 그 이상이다. 시각화 된 이미지를 통해 태권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려는 움직임이다. 태권디자인은 태권도장의 교육적 가치를 시각적으로 전달함으로써 태권도의 진정한 본질이 모든 사람에게 인식되고 존중되도록 보장하고 있다.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태권도장들에게 태권디자인은 실용적이고
감동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서울 올림픽파크텔 전국태권도 세미나 강사 공로패 수상 (왼쪽에서 네번째)
네이버밴드 주소: https://band.us/n/a2a30bj35789G [태권디자인]